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보스턴 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두 가지

by 유생정 2022. 7. 31.
반응형

필자는 해외여행을 떠날 때 메인으로 방문할 도시를 하나 정하고 여행이 끝날 무렵 또는 여행의 중간에 하루나 이틀을 할당하여 인근 도시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직장인의 짧은 휴가 기간 동안 한 도시를 제대로 경험하기도 버거운데 다른 도시까지 경험하는 것은 시간 낭비 일지 모른다. 하지만, 두세 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인근 도시를 다녀오면 여행을 두 군데 다녀온 느낌이 들어서 가급적 하루 정도는 다녀오는 편이다.

미국에 출장을 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미국 여행 계획을 짜면서서 보스턴만 다녀오겠다고 하는 사람은 주변에서 보지 못했다. 대부분 뉴욕을 기본 여행지로 하고 1박 2일 정도를 보스턴 여행에 할애하거나 미 동부 여행으로 뉴욕, 보스턴, 워싱턴 등의 동선을 짜는 것이 일반적이다.

필자도 지난 번 뉴욕 여행의 마지막 1박 2일을 보스턴 여행에 할애하였다. 보스턴은 뉴욕에서 400km 정도 떨어져 있어서(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보다 조금 더 긴 편이다.) 버스나 자가용으로는 4시간 정도 소요되고, 항공편으로는 1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 각자의 상황이나 취향에 맞게 교통편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펜웨이 파크

 

펜웨이파크
펜웨이파크


메이저 리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펜웨이 파크란 단어를 듣자마자 바로 이해하셨을 것이다. 그렇다. 펜웨이 파크는 메이저리그 인기 구단인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구장이다. 야구를 안좋아하는데 왜 보스턴까지 가서 펜웨이 파크를 방문해야 할까? 펜웨이 파크는 야구장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펜웨이 파크는 무료 1912년 4월20일에 개장한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작은 야구장이다. 야구장이 작고 비대칭적 구조이다 보니 좌측 외야 공간이 우측에 비해서 작다. 따라서 홈런볼이 경기장 밖으로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좌측 외야에 11 미터가 넘는 높다란 녹색 펜스를 설치했고, '그린 몬스터'라고 불리며 굉장히 유명해졌다.

물론 '그린 몬스터'때문에 타 구장에 비해 홈런이 적게 나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다른 구장이었으면 외야 플라이로 잡혔어야 하는 공이 그린 몬스터에 맞고 안타나 2루타가 되는 경우들이 많아서 타자 친화적인 구장으로 불린다.

기회가 된다면 펜웨이 파크에 방문하여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야구장도 보고 그린 몬스터도 확인해보기 바란다. 보스턴의 최대 라이벌인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를 볼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펜웨이 파크에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 그린 라인을 타고 켄모어(Kenmore) 역에서 하차하여 10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


미국에는 유명한 대학교들이 많이 있다.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하버드 대학교, 예일 대학교, 프린스턴 대학교, 콜롬비아 대학교, 코넬 대학교뿐이 아니고, MIT 공대, 시카고 대학교 등 세계적인 학교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상징적인 의미로나 현실적인 의미로나 최고는 하버드 대학교가 아닐까 한다.

보스턴에는 대학교가 많이 있어서 보스턴 시민의 평균 연령이 타 도시보다 낮다고 한다. 보스턴에 있는 대표적인 대학은 하버드 대학과 MIT 대학이다. 보스턴에 왔으면 전 세계 최고의 대학교인 하버드 대학교를 방문해보는 것이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하버드 대학교는 1636년에 세워진 학교로 그 역사가 400년 가까이 되고, 미국 대통령을 포함 세계적인 지도자들과 석학들을 많이 배출한 명문 중의 명문 대학교이다.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 존 F 케네디 대통령, 조지 부시 대통령, 버락 오바마 대통령 등 수많은 미국 대통령들을 배출했으며, 비록 중퇴하기는 했지만 페이스북 창립자 마크 저커버그와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빌 게이츠도 하버드 대학교 출신이다.

보스턴에 여행을 가면 하버드의 교정을 거닐면서 하버드 학생인 듯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버드 대학교에는 재미있는 속설이 있다. 바로 하버드 대학교의 설립자인 존 하버드의 동상이 있는데, 이 동상의 발을 만지면 자녀가 하버드 대학교에 합격한다는 속설이다. 특히 왼쪽 발을 많이 만져서 인지 왼쪽 발이 더 반짝거린다.

하버드 대학교 존하워드 동상
하버드 대학교 설립자 존 하워드 동상


하버드 대학교에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 레드 라인을 타고 하버드(Harvard) 역에서 내리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